구조단 활동
구조단 활동
구조단 활동
구조단 활동

2023. 11. 07 한인구조단 시스템발표회

관리자
2023-11-10
조회수 34

(사)한인구조단은 2023년 11월 7일 오후 2시~4시 서울 시민청 태평홀에서 ‘한인구조 시스템발표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강춘오 재외한인구조단 이사장, 양제현 외교부 재외국민보호과장, 김덕룡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 정유진 (사)함께하는 사랑밭 이사장, 이형모 재외동포신문 대표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인구조단에서는 해외에 거주하거나 여행을 하는 한인들이 어려움에 처해있을 때 구조활동을 벌이는 한인구조단의 구조 방향과 비전, 구조 대상 확대 및 안전정보제공, 구조 매뉴얼, 구조 후 정착 자립 지원, 후속 지원 등에 운영 시스템에 대해 발표를하여 더 많은 한인들을 구조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한인구조단 설립자인 권태일 대표단장은 ‘한인 구조’라는 새 용어를 만든 한인구조단은 한인구조를 시스템화해 새로운 기틀을 만들고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플랫폼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인구조단은 현재 홈페이지(www.save365.kr)를 통해 실시간으로 각국 주재 한국대사관의 공지사항, 현지 매체 소식, 현지 한인의 제보 등을 통해 해외 한인을 위한 안전정보 및 유의사항을 제공하고 있다. 


한인구조단  카카오톡(아이디: haninSOS)을 통해 실시간으로 도움 요청을 받아 대응하고 있다.

한인구조단은 해외 한인 구조 관련 유일한 NGO단체로, 지난 15년간 700여 한인 구조활동을 통해 체계적인 구조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권태일 대표단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구조과정은 많은 단계별 어려움이 있지만,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만들어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난 15년간 700여 한인을 구조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 공동체와 기관이 함께 한인구조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